전국 협동조합노동조합 제주본부, “재벌도 함께 처벌” 촉구

전국협동조합노동조합 제주본부는 “국정농단의 주범 박근혜는 청와대 불법 농성을 중단하고 즉각 퇴진하라”고 촉구하고 나섰다.

전국 협동조합노동조합 제주본부(이하 제주본부)는 현 시국과 관련, 보도자료를 통해 “박근혜는 친위 쿠데타나 계엄령을 바라는가”며 “순순히 물러나지 않는다면 촛불은 들불이 되어 온 산하를 뒤덮을 것이다. 즉각 퇴진하고, 자연인으로 조사에 임하라”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제주본부는 “검찰은 우병우 사단의 정치검찰로 남으려는가. 직권남용과 강요죄만을 적용해 박근혜 게이트의 수혜자인 재벌을 피해자로 둔갑시키고, 박근혜에게 면죄부를 주려하고 있다”며 “검찰은 뇌물죄와 제3자뇌물공여죄를 적용해 박근혜와 재벌을 함께 처벌하고 범죄수익을 환수하라”고 주장했다.

이어 제주본부는 “새누리당은 해체하라. 헬조선의 주역인 반민주 독재 부역잔존세력들은 박근혜와 함께 역사무대에서 종말을 고해야 한다”며 “비박이든 탈당파이든 그들 역시 다르지 않다. 재벌과 보수언론을 등에 업고 보수정권 재창출을 위한 시도를 중단하라”고 날을 세웠다.

제주본부는 또 “야당은 ‘졸속 특검합의’ 등 기회주의적 정치적 셈법을 버리고 광장의 민중을 따르라”며 “‘명예로운 퇴진과 퇴로보장’을 말하지 마라. 박근혜는 중범죄자다. 엄정한 법의 심판을 받아야 한다. 광장의 민중은 야당에게 어떠한 권한도 위임한 적이 없다”고 지적했다.

특히 제주본부는 “구체제 보수정당이 독점하는 과도내각이 아닌 각계각층 다수가 참여하는 과도위원회를 구성해야 한다”며 “광장의 분노한 민심을 직시하고, 세월호 참사, 백남기 농민 살해, 노동배제, 쌀값하락, 국정교과서, 사드배치, 개성공단폐쇄, 위안부합의,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에 분노한 민중은 박근혜 퇴진·구속을 넘어 불평등과 반민주로 얼룩진 한국사회의 근본적 변화를 요구하고 있다”고 밝혔다.

더불어 제주본부는 “과도위원회는 박근혜 정권하에서 자행된 비정상적 사건들에 대한 철저한 진상규명과 책임자 처벌, 박근혜 정책의 폐기를 통해 박근혜 체제를 청산해야 한다”며 “더 나아가 불평등과 반민주의 근원인 보수정치, 재벌, 검찰, 보수언론 개혁을 통해 구체제 기득권 동맹을 해체시켜야 한다”고 표명했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