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오전 긴급기자회견 열고 비판 가세

 

  ▲ 7일 긴급기자회견을 가진 김태환 전 지사는 "제주사회가 조기 과열된 선거에 매몰된다"며 안타까움을 표했다.

우근민 제주도지사를 둘러싼 허위 입당·당비 대납 논란이 불거지면서, 전직 도지사까지 진상규명을 촉구하고 나섰다.
 
김태환 전 지사는 7일 오전 9시30분 제주도의회 도민의방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제주 정치사상 유래없는 비민주적인 일들이 벌어지고 있다”며 입을 열었다.
 
김 전 지사는 “최근 새누리당 제주도당에 1만7000여명 도민들의 신규 입당신청서가 접수됐다. 신규 입당신청자를 확인하는 과정에서 본인 의사와 관계없이 명의를 도용해 입당신청이 이뤄졌다는 의혹이 제기된다”고 짚었다.
 
이어 “이번 대규모 입당은 새누리당 제주도당을 사당화시켜 공정한 경선을 파괴하려는 음모가 숨겨져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 “현 사태가 민주주의 의사결정 구조를 뿌리채 흔드는 패거리정치의 재현이요, 후진국에서나 가능한 작태”라고 강하게 비난했다.
 
이에 김 전 지사는 ‘무더기 입당사태’와 관련, 선거관리위원회는 물론 사법기관과 새누리당 중앙당의 엄정한 수사·조사를 촉구했다.
 
 
  ▲ 7일 긴급기자회견에서 질문에 답변하고 있는 김태환 전 지사.
 
이어진 질의응답에서 새누리당내 ‘불법입당’ 관련 제보를 받은 적 있냐는 질문에 김 전 지사는 “언론에서 적나라하게 공개됐고, 많은 사람들을 만나면서 이야기를 들은 바 있다. 설마하던 일이 언론보도를 통해 사실임을 확인했다”며 다소 조심스럽게 답했다.
 
출마여부를 묻는 질문에 김 전 지사는 “특별자치도를 완성시킬 수 있는 지도자가 나온다면 흔쾌히 도울 것. 끝까지 나타나지 않으면 (출마여부를) 고민하겠다”라고 기존 입장과 같은 맥락에서 답변했다.
 
한편 논란의 중심에 선 새누리당 제주도당은 6일 보도자료를 통해 ‘허위 입당·대납 의혹’에 대한 사실조사에 나설 것을 밝힌 바 있다.
 
최근 불거진 ‘불법 입당’사태에 도내 언론과 야당은 물론, 여당 일부에서도 진상규명을 요구하면서, 7일 진행될 새누리당 제주도당 당원자격심사에 도내각계가 예의주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제주도민일보 이은혜 기자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