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성곤 예비후보
위성곤 예비후보

[제주도민일보 이서희 기자]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서귀포시 선거구 위성곤 더불어민주당 후보 선거대책위원회가 위 후보의 배우자에 대한 공직선거법 위반을 주장하고 나선 국민의힘 제주도당을 향해 “선을 넘지 말라”고 경고하고 나섰다.

위성곤 선대위는 22일 논평을 내고 “명확한 열세에 무엇이라도 하고 싶은 마음은 이해하나 선은 넘지 말 것을 국민의힘 도당과 고기철 국민의힘 후보에게 경고한다”고 밝혔다.

앞서 이날 국민의힘 도당은 논평을 내고 위성곤 후보의 배우자가 학교에서 명함을 돌리며 선거운동을 해 공직선거법을 위반했다는 주장을 했다.

이에 대해 위성곤 선대위는 “국민의힘 도당의 논거는 본인들이 접수한 관련 제보가 선거법 위반 시비에 휘말릴 수 있다는 주장뿐”이라며 “위성곤 후보의 배우자는 동행한 선관위 직원의 안내를 받아 적법하게 선거운동을 해왔다. 오히려 고기철 후보는 학생들이 등교한 아침 시간에 선거법에서 금지하고 있는 학교 옥내에서 명함을 배부하는 모습이 확인된 바 있다”고 맞섰다.

그러면서 “국민의힘 도당은 30년 이상 경찰에 몸담았다는 자당 후보자의 법 위반에는 눈 감고, 낮은 자세로 선거운동을 성실히 해온 상대 후보의 가족에게 날조한 죄를 뒤집어씌우는지 이해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