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예비후보 "내신 100%는 이석문 교육감의 일방통행식 정책"

김광수 교육감 예비후보가 12일 도민의 방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연합고사 부활을 포함해 내신 100% 고입제도를 원점에서 재고할 것이라고 발표하고 있다.

김광수 교육감 예비후보는 12일 도민의 방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연합고사 부활을 포함해 내신 100% 고입제도를 원점에서 재고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김 예비후보는 이날 "2019학년도부터 적용되는 내신 100%의 고입제도는 전체 학부모의 의견을 전혀 수렴하지 않은 일방통행식 정책의 대표적인 사례"라고 비판하며 "당장 올해 중학교 3학년들은 큰 희생을 치르게 됐다"고 덧붙였다.

또 김 예비후보는 "내신 100% 고입전형이 전국적인 흐름이라는 주장은 제주도 교육감이 제주지역의 현실을 모르고 하는 말"이라며 "학부모와 아이들이 진학하고 싶어하는 학교가 있고 모두를 수용할 수 없는 지금의 구조를 먼저 바꿔놓고 내신100% 고입전형을 진행하는게 올바른 순서"라고 설명했다.

김 예비후보는 이를 위해 △원점에서 제주형 입시제도 고민 △직전 고입제도로 전환을 검토 후 추진 △고등학교의 체제를 제주형 모델로 완성 추진 △부활되는 연합고사는 제주형 연합고사로 전환 △중학교 학생의 다양한 교육은 교육과정으로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김 예비후보는 "학교간 줄세우기를 없앤다면서 아이들 한 명 한 명 줄세우고 있는 교육정책은 결국 교육감의 불통과 아집의 결과"라며 "제주도민 전체가 이를 평가하고 신중하게 받아들여 우리 아이들의 장래를 망치는 우를 범하지 말아야 한다"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