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민일보

상단여백
HOME 선택2018지방선거 제주도의원(제주시)
문종태 “안전한 아동 친화도시 조성”문 예비후보, 보행 친화형 도로포장 등 추진 공약 제시
문종태 더불어민주당 제주도의원 예비후보가 예시한 동초등학교 정문앞 아동안심구역 설치안.
문종태 더불어민주당 제주도의원 예비후보.

문종태 제주도의원 예비후보는 “아이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아동친화도시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공약했다.

문종태 더불어민주당 제주도의원(일도1동, 이도1동, 건입동) 예비후보는 11일 정책 보도자료를 내고 “초등학교 스쿨존 보행안심 특화거리 조성이 필요하다”고 분석했다.

문 예비후보는 “전국적으로 스쿨존 교통사고 ZERO 캠페인이 지속되고 있다”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TAAS(교통사고분석시스템) 통계자료에 따르면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사고건수가 2014년 523건, 2015년 541건, 2016년 480건으로 우리 아이들이 위험한 통학환경에 처해있다”고 진단했다.

때문에 문 예비후보는 “우리 아이들을 보호하기 위한 특단의 조치가 시급하다”며 아이들의 통학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해야 할 과제로 자동차 서행을 유도하기 위한 옐로우 카페 설치와 디자인 패턴이 적용된 보행친화형 도로포장 등 방안을 제시하였다.

특히 문 예비후보는 초등학교 돌봄교실 확대 운영이 필요하고 이를 위해 현재 학교측에서 채용하는 비정규직 전담사를 제주도 교육청 공무원으로 채용을 전환하는 방안도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문 예비후보는 또 지역내 초등학교와 도시재생뉴딜사업을 연계한 프로그램 개발 방안으로 초등학교 미술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지역내 역사문화 탐방을 통한 창작물 전시 등을 제시하고 “우리 아이들이 우리 동네를 바로 알고 우리 동네에 대한 자부심을 키울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문종태 더불어민주당 제주도의원 예비후보가 예시한 동초등학교 후문앞 아동안심구역 설치안.

문 예비후보는 제주의 중심, 제주의 미래인 우리 동네, 주민을 섬기는 참일꾼 문종태 행복공약 시리즈를 지속적으로 제시해 나갈 예정이다.

이기봉 기자  daeun4680@hanmail.net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