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원 지사 승리 이끌어내 새로운 보수 탄생시킬 것"

구성지 제주도의회.

구성지 제주도의원이 29일 자유한국당 탈당과 원희룡 도지사의 재선을 지지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구 의원은 입장 발표문을 통해 "저는 오늘 지방정치인으로서 몸담아 왔던 자유한국당을 탈당하고자 한다"며 "최근 보수의 분열을 보며 가슴 아파하고 있다. 이 같은 상황을 우리 제주에서부터 극복해 나가고 건강한 보수 세력이 재탄생해야 한다는 생각에서 탈당을 결정했다"고 전했다.

이어 구 의원은 "그렇더라도 진보세력이 제1당으로 갖고 있고 진보정당에 대한 지지율마저 절반이 넘고 있는 상황은 걱정스러운 생각을 갖게 한다"며 "저는 당적을 갖지 않은 상태로 활동하면서 우리 제주에서부터 진정한 보수를 만드는데 헌신하기 위해 자유한국당을 떠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구 의원은 "제주 국회의원 3명 모두 더불어민주당이고 도의회 또한 더불어민주당이 다수를 차지하고 있는 상황에서 도지사마저 더불어민주당이 차지한다면 우리 제주는 진보세력이 모든 권력을 독차지하게 된다"며 "제주의 각종 정책들이 독재로 이어질 수 있다는 위험을 다분히 안고 있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 구 의원은 "이런 독주의 상황을 막기 위해 원희룡 도지사와 손을 잡고 보수의 가치인 자유민주주의 추구, 자율과 시장경제 추구, 완전공짜 복지제도가 아닌 스마트한 복지제도를 실현하고, 안정적인 발전을 추구하는 진정한 보수세력을 만들어 내는데 마지막 정열을 불태우고자 하는 것"이라며 원희룡 도지사의 재선을 지지했다.

구 의원은 "원희룡 도지사의 승리를 이끌어냄으로써 우리나라 정치지형의 변화를 통해 새로운 보수를 탄생시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