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민일보

상단여백
HOME 선택2018지방선거 제주도의원(제주시)
강성의, “더 나은 제주 위해 도전”강 예비후보 화북동 출마 선언 사회안전만 구축 강조
강성의 예비후보(화북동)

제주도의회 의원 화북동 선거구에 출마하는 더불어민주당 강성의 예비후보가 세계여성의 날을 맞아 더 나은 사회를 위해 도전한다고 출마 의사를 밝혔다.

강성의 예비후보는 8일 보도자료를 내고 “더 나은 사회를 만들고 싶은 마음에 출마하게 됐다”고 밝혔다.

강성의 예비후보는 “우리세대는 부모세대 노력으로 여기까지 왔다. 하지만 우리 청년, 아이들은 녹록하지 않은 현실에 놓여 있다”며 “부모세대조차 스스로 노후를 책임져야 하는 처지다. 개별 개별이 아니라 함께 잘 사는 방법을 찾고 만들어야 한다”고 사회안전망 구축을 강조했다.

이어 “이제 막 개발이 시작될 상업지구에 대해서 주민참여를 통해서 예상되는 문제를 반영된 개발이 되도록 견인해내야 한다”며 “아이와 부모, 청년, 어르신들이 함께 활동할 수 있는 공유공간을 만들어 소통하고 함께 돌보는 공동체를 회복하고 싶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여성들은 엄청난 노력과 투자로 고등교육까지 받았지만 절반 가까이가 결혼과 출산, 양육 등으로 그 능력을 펼쳐보지 못하고 사장되는 현실”이라며 “아무리 높은 장벽이 있다고 하더라도 부딪혀보고 겪어 보겠다. 후배와 딸들에게 희망을 주는 강성의가 되겠다”고 말했다.

최병근 기자  whiteworld84@hanmail.net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