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일 눈 내린 12일, 삼도1동․지역자율방문단 등 격려

원희룡 제주도지사는 제주지역에 연일 내린 눈으로 항공편과 대중교통 등 운행에 불편을 겪고 있는 가운데 제설 현장을 점검하고 나섰다.

원희룡 제주지사는 12일 대설 및 강풍 등에 대비해 비상 근무와 제설 활동중인 공무원들과 도민들을 잇따라 만나 격렸다.

우선 재난상황실을 찾아 비상Ⅱ단계 상향 근무를 실시하며 밤샘 근무를 선 공직자들을 격려하고 교통과 주요 피해상황들이 없는지를 확인했다.

이어 삼도1동 주민센터를 찾아선 제설활동에 참여하는 제주도 지역자율방제단을 격려하고 직접 제설활동에 참여하기도 했다.

원 지사는 “제주지역에 일이 있을 때마다 함께 해주는 자율방제단에게 고마움을 전한다”면서 “앞으로도 제주도민을 위해 지역자율방재단이 제설활동과 안전관리에도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이찬용 제주시 지역자율방재단장은 “예상치 못한 재난을 대비할 수 있는 체계적인 방재단 시스템 구축에 더욱 노력하겠다”며 “앞으로 계속될 폭설 등 겨울철 자연재난에 대비해 최선을 다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도는 버스정보안내기에 노선검색, 경로검색, 정류소검색, 운행시간 정보 외에 공지사항과 한줄 자막으로 변경된 버스 운행정보를 안내하며 도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서비스를 통해 결행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원희룡 제주지사는 12일 오전 제설로 비상근무중인 상황실과 제설작업 현장을 찾아 격려했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