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2일부터 내년 3월 4일까지, 제주도립미술관서 개최

'과학예술 2017 카본프리(Carbon-Free)'展 포스터.

제주도립미술관(관장 김준기)에서는 오는 22일부터 내년 3월 4일까지 제주도립미술관 1층 기획전시실에서 '과학예술 2017 카본프리(Carbon-Free)'展을 개최한다.

지난 2015년도 12월 파리기후변화협약 체결에 따라 정부는 2030년까지 온실가스를 배출전망치(BAU) 대비 37%(3.1억 톤) 감축을 목표로 한 저탄소경제(저탄소녹생성장)를 지향하고 있다.

제주도도 친환경에너지 자립섬과 세계적 수준의 전기차 도시 조성을 목표로 '카본프리 아일랜드 2030(Carbon-Free) Island 2030)' 정책을 추진중이다.

이번 전시는 탄소에 대한 도내·외 관심이 높은 상황에서 탄소에 대한 화학적 이해와 탄소와 우주·자연·인간 등이 맺고 있는 관계에 대해 살펴보고 저탄소 사회를 위한 고민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전시에는 강술생, 김순선, 김원화, 박선기, 박정선, 변금윤, 서민정, 윤성필, 이장원, 이재효, 장동수, 전인경, 최성록, 하이브 등 총 14명(팀)이 참여해 평면, 입체, 설치, 영상작품 등 총 56점의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전시 구성은 '탄소의 물성', '탄소의 작용과 순환', 카본프리, 공존, 청정제주'로 이뤄지며 탄소에 대한 과학적 정보와 예술적으로 구현한 작품을 함께 전시해 남녀노소 누구나 탄소에 대해 쉽고 재밌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전시 개막식은 오는 21일 오후 4시 1층 로비에서 개최된다. 행사 이후 참여 작가들과 함께하는 전시관람 시간이 준비돼 있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