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는 전기차 관련 유관기관 대책회의를 열고, 추석연휴기간 '전기차 비상대책반'을 운영키로 했다.

추석 연휴기간 동안 제주도에 전기차 비상대책반이 운영된다.

제주도는 14일 “10일간 이어지는 추석 황금연휴를 맞아 전기차 이용자의 충전 불편을 덜어주기 위해 긴급 상황체제로 들어간다”고 밝혔다.

지난 13일 제주도와 환경부, 한전, EV콜센터(제주전기차충전서비스) 및 전기차 충전서비스 전문기업 등 7개 유관기관 대책회의를 가졌다.

대책회의에선 황금연휴 10일간 제주를 찾는 고향방문객과 관광객 입도객수가 1일 평균 5만여명으로 추정됨에 따라, 전기차 렌트카 이용객도 평소의 몇 배이상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 반면, 관련업계들이 추석연휴로 충전고장과 불편민원이 발생하게 되면 신속한 대처가 어려울 것으로 보고, 도는 비상대책반을 편성, 운영키로 했다.

이 일환으로, 각 기관별 충전기에 대해선 15일부터 25일까지 일제점검을 실시, 문제점에 대해선 보완키로 했다.

또한, 충전기마다 전기차 이용자들이 긴급상황 발생시 바로 연락을 취하고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EV 콜센터(1899-8852) 서비스를 정비하고, 이용자들이 손쉽게 충전기 상태(사용가능, 사용중, 고장표시)를 미리 알고 이동해 쉽고 빠르게 충전 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된 ‘제주전기차충전기 안내’앱을 통해 적극 알리길 했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