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탑동점 판매가격 제주도내에선 보기드문 사례로 ‘의아’
다른 대형 마트와 1만원이나 차이…흑돼지 오겹은 4만원 육박

[제주도민일보DB] 제주도내 대형 마트에서 판매되는 돼지고기 가격이 큰 폭의 차이를 보이고 있다.

제주도내 과일과 채소류 등 값이 큰 폭으로 오르면서 가계부담을 안겨주고 있는 가운데, 제주도내 대형 마트에서 판매되는 돼지고기 가격이 큰 폭의 차이를 보이고 있다.

제주도와 이마트, 하나로마트, 제스코마트 등에 따르면 이마트 탑동점은 지난달 31일과 1일 사이 일반돼지(백돼지) 오겹살을 1㎏에 3만5000원대에 판매하고 있다.

일반돼지 오겹살 가격이 1㎏에 3만원을 넘어선 것은 제주도내에선 찾아보기 드문 사례다.

반면 하나로마트 일도점은 일반돼지 오겹살 1㎏에 2만5000~2만6000원대에 판매되고 있고, 제스코마트도 하나로마트와 비슷한 가격을 보이고 있다.

이마트와 하나로마트.제스코마트간 일반돼지 오겹살 가격이 1㎏에 무려 1만원의 차이를 보이고 있어 의아하게 하고 있다.

흑돼지 오겹살은 이마트와 하나로마트, 제스코마트에서 1㎏에 3만9000원대로, 차이를 보이지 않고 있다.

도 관계자는 “돼지고기 등급에 따라 가격 차이를 보일 수 있지만, 일반돼지 오겹살 가격이 1㎏에 3만5000원을 넘어선 예는 없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상황을 파악해봐야 할 것같다”고 말했다.

[제주도민일보DB] 제주도내 대형 마트에서 판매되는 돼지고기 가격이 큰 폭의 차이를 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