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5일~26일, 미술교육관 개관식·제주유스아트페스티벌 개최

애월고등학교 미술과 수업시간이 진행되고 있다.

지난해 특수목적고등학교의 미술과 설치를 인가 받은 애월고등학교(교장 김형준)가 창송미술교육관을 신축하고 오는 25일 개관식과 함께 부대행사로 청소년 미술축제 '제주유스아트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개관하는 미술교육관은 소묘실, 서양화실, 한국화실, 디자인실, 입체조형실, 전시관 등 미술교육에 최적화된 시설을 갖췄다.

개관식에는 학생과 학부모, 이석문 교육감을 비롯한 교육청 관계자와 도의회 의원, 학교운영위원회, 총동문회, 애월읍 관내 기관과 각종 단체 등에서 참석할 예정이며 개관식 식후 행사로 미술교육관 시설 시찰, 간담회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부대행사로 열리는 제1회 제주유스아트페스티벌은 오는 25일부터 26일까지 개최되며 도내 고등학교 동아리와 대학교, 미술 공방 등이 참여하는 27개의 미술체험부스 운영, 진중권 교수 특별 강연, 강요배 화백, 고영우 화백 등 유명작가 초대전, 초·중학생 미술실기대회 등이 열릴 예정이다.

특히 진중권 교수 특별 강연은 '미술+인문학'이라는 주제로 오는 25일에 학부모와 교직원 대상, 오는 26일에는 도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될 예정이다.

애월고등학교 관계자는 "학생들이 최고의 시설에서 최적의 미술심화교육을 받으며 꿈을 키우고 예술적 재능을 연마해 미래의 창의적인 예술인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는 교육환경이 갖춰졌다"며 "또한 이번 축제가 학생들에게 질 높은 미술체험학습의 장, 모두가 배우고 즐기는 미술교육 축제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