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교육센터, 14일까지 ‘2017 코리아슈유스포럼’ 개최

제주 영어교육도시에 위치한 국립국제교육원 영어교육센터는 오는 14일까지 전국 고등학생이 참가해 열리고 있는 ‘2017 코리아 유스 포럼(Korea Youth Forum)’ 현장. 사진=영어교육센터.

제주 영어교육도시에 위치한 국립국제교육원 영어교육센터는 오는 14일까지 전국 고등학생이 참가하는 ‘2017 코리아 유스 포럼(Korea Youth Forum)’을 열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전국 17개 시도교육청 소속 학생들이 각자 다양한 주장을 영어로 발표한다. 사전 원고심사를 거친 20개팀 40명의 학생들이 참가한다.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제안(Ideas for the Better Future)’, ‘내가 열정을 갖고 있는 특별한 것(Something I’m Passionate about)’, ‘이것으로 당신 삶을 바꿀 수 있다(This can Change Your Life)’ 등이 주제다.

본 포럼을 운영하는 국립국제교육원의 오순문 기획부장은 “비록 짧은 기간의 포럼이지만 참가자들의 사고와 비전을 넓힐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참가자들을 격려했다.

이번 포럼에 참가한 동덕여자고등학교의 서가영 학생은 “전국 각지에서 온 고등학생들과 각자의 다양한 관심사에 대해 발표하고, 다른 학생들의 발표를 주의 깊게 들으며, 생각의 폭을 넓히고 싶다. 무엇보다 내가 몰랐던 부분, 평소에 관심을 크게 두지 않았던 부분에 대해 새롭게 알아가는 시간을 이번 포럼을 통하여 갖고 싶다”고 참가 동기를 공개했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