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교육지원청 강동우 교육장이 지난 19일 백록초등학교 급식현장을 방문해 조리종사원들과 함께 직접 배식에 참여하며 정량배식, 편식지도, 잔반지도, 급식 위생·안전 관리 상태 등에 대해 점검하고 있다.

제주시교육지원청(교육장 강동우)은 지난 19일 점심 배식시간대에 강동우 교육장이 참석한 가운데 백록초등학교의 학교급식 현장을 예고없이 방문해 '학교급식 배식현황 과 급식 위생·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했다.

강동우 교육장은 이날 백록초등학교 급식현장을 방문해 조리종사원들과 함께 직접 배식에 참여하며 정량배식, 편식지도, 잔반지도, 급식 위생·안전 관리 상태 등에 대해 점검했다.

점검 항목은 ▲정량배식 ▲잔반지도 ▲급식 위생·안전관리 상태 ▲식사전 손씻기 지도 등이다.

이날 강 교육장은 학생들에게 직접 배식을 해주며 배식받은 음식은 남기지 않고 골고루 먹도록 일일이 당부했고 급식 종사원들을 격려하며 학교급식 종사자 개인위생과 식재료 취급관리를 강화해 식중독 등 급식 위생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당부했다.

이어 강 교육장은 학교장 등 급식관계자들에게 "정량 배식과 학교 급식 편식지도 등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한 식생활 지도를 강화해 달라"고 전했다.

한편, 제주시교육지원청은 지난주 한라초와 노형중의 점심시간대에 예고없이 학교를 방문해 직접 배식에 참여하고 정량배식과 급식 운영, 학교급식 위생관리 실태 등을 점검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