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I.고객만족 교육 등 프로그램 신설로 내실 다져

한국병원 신규직원 연수회 / 사진=한국병원

혜인의료재단 한국병원(원장/이사장 고태만)은 지난 24일, 25일 이틀간 제주시 애월읍소재 마이테르 호텔에서 신규입사자 22명을 대상으로 ‘2017 상반기 신규직원 직무교육 연수회’를 열었다.

고흥범 한국병원 전략기획실장은 ‘병원생활의 이해’란 강의를 통해 병원의 미션과 경영방침 등을 신규직원들과 공유하는 한편, 회사 규정 및 복리후생 등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설명했다.

뿐만 아니라 이번 직무교육 연수회에서는 최근 중요성이 증대되고 있는 의료계 각 분야에 대한 교육 프로그램을 새롭게 배치해 QI 기본 교육과 문서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교육, 환자 중심 병원을 위한 신규직원의 마인드 교육 등을 교육했다.

QI란(Quality Improvement) 진료환경 개선과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한 병원 전체의 구성원들이 현 상황을 판단하고 개선방안을 모색하는 활동을 말한다.

연수 둘째 날 고객만족(CS) 교육에서는 이유진 제이컬러이미지 제주 연구소장의 컬러 컨설팅이 진행됐다.

고태만 한국병원 원장은 “신규직원 연수회는 신규직원들이 한국병원 구성원으로 단단히 자리 잡도록 하는 중요한 시간”이라며 “앞으로도 더욱 내실 있는 프로그램을 구성해 신규직원의 만족도와 실제 업무 투입 시 효과를 모두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병원 신규직원 연수회 / 사진=한국병원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