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탐라중서 관내 중학교 300여명 교사 대상 진행

[사진=제주시교육지원청 제공] 지난 19일 오전 탐라중에서 ‘2015개정 교육과정 교과별 연수’가 운영되고 있다.

제주시교육지원청(교육장 강동우)은 지난 19일 오전 탐라중에서 ‘2015개정 교육과정 교과별 연수’를 운영했다고 22일 전했다.

이번 연수는 ‘배움이 즐거운 교실 실현’을 위한 교사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열렸다. 이에 제주시 관내 중학교 300여명 교사가 참여해 강의를 경청하고, 토론을 함께 했다.

연수 1차시에는 개정 교육과정의 총론에 대한 주요 내용 강의가 이뤄졌다. 2차시에는 11개 교과별로 분반, 개정된 내용과 교수학습 및 평가방법의 현장 적용에 대한 토론 및 강의를 했다. 3차시에는 공교육정상화법 이해 과정을 중점으로 연수를 이어갔다.

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 현장의 실천적 이해를 바탕으로 학교 교육과정을 재구성하고, 학생 활동 중심 수업을 전개하며, 과정중심 평가를 활성화”하기를 바란다며 아울러 “‘배움이 즐거운 교실’을 실현하기 위한 교사들의 역량이 강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교육지원청은 2018학년도부터 본격적으로 적용되는 2015 개정 교육과정의 원활한 현장 안착을 위해 지난 11일 중학교 교감 및 교무부장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한 바 있다.

또한 일선 학교 교과별 담당교사 1인이 참가하는 개정 교과내용 연수 및 학교별 교내 전달 연수를 진행, 교육과정 운영의 내실화를 모색하고 있다.

[사진=제주시교육지원청 제공] 지난 19일 오전 탐라중에서 ‘2015개정 교육과정 교과별 연수’가 운영되고 있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