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오전 11시부터 영어교육도시 테마스트리트 일대서 진행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김한욱, 이하 JDC)는 오는 15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서귀포시 대정읍 구억리에 위치한 제주영어교육도시 테마스트리트 일대에서 ‘2016 JDC 지구촌축제 with 에듀시티페어’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JDC 지구촌축제와 에듀시티페어를 결합, 영어교육도시 활성화를 도모하고 도내 거주 외국인과 도민 간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마련됐다.

축제 슬로건은 “HAPPY TOGETHER, DREAM TOGETHER”이다.

축제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주제주일본국총영사관과 함께 하는 글로벌 코스튬 대회 △지구촌 퍼레이드 △에듀시티페어 라이브 △세계민속공연 △에듀시티 플리마켓 △세계음식문화체험 △전통혼례체험(사전신청자) △항공우주박물관, JDC 면세점 홍보관 및 JDC 패밀리 플리마켓 △캘리그라피 엽서 만들기, 페스티벌 타투 체험 △걸으멍 쉬멍 기부 캠페인 등 다양한 부대행사와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그리고 개막식에 앞서 오전 9시45분부터 10시15분까지 한국국제학교(KIS) 제주 캠퍼스 입구에서부터 제주영어교육도시 테마스트리트까지 지구촌 퍼레이드가 펼쳐진다.

특히 이번 축제는 세계민속공연뿐만 아니라 국제학교인 노스런던컬리지잇스쿨제주(NLCS), 브랭섬홀아시아(BHA), 한국국제학교(KIS) 그리고 서귀포산업고등학교와 외국인 공연팀의 오케스트라, 밴드연주가 마련돼 풍부한 볼거리를 더할 예정이다.

더불어 이날 축제에서는 JDC 임직원과 행사 참가자의 재능·걸음기부를 통해 제주 태풍피해 주민과 유니세프에 전달할 기부금을 조성한다.

걸으멍 쉬멍 기부 캠페인은 곶자왈 도립공원 내에서 진행된다. 참가자의 걸음 수만큼 기부금을 조성하는 캠페인으로 참여자에게는 봉사활동 시간을 부여한다(1365.go.kr 아이디 필수).

또한 개막식에서는 결혼이주여성 지원 프로그램인 ⌜JDC 러브인 제주⌟에서 초청한 다문화가정 8가족의 친정부모 상봉행사가 진행된다.

조여진 JDC 국제화지원처 처장은 “2016 JDC 지구촌축제 with 에듀시티페어를 통해 서로 다른 문화를 이해하고 건강한 다문화 사회를 만들어가는 화합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