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레니엄 베이비’ 고교 입학시기…특성화고 1학급 포함 7학급↑
향후 5년간 학생수 감소에도 학급수 증가…“교원, 학생 전념하도록”

[제주도민일보=안서연 기자] 이른바 ‘밀레니엄 베이비 붐’으로 태어난 2000년생(현 중3)들이 내년도에 고등학교를 입학함에 따라 제주도내 평준화고 학급이 증설된다.

제주도교육청은 도내 학령인구 변화 추이를 반영한 2015년~2020년도 유·초·중·고·특수학교(급) 중기학생배치계획을 확정해 24일 밝혔다.

이번 중기학생배치계획은 2016년도를 기준연도로 해 향후 5년간 도내 학령인구 및 학생수의 변화 추이, 교원수급 및 교육시설 현황 등 다양한 교육여건을 고려해 마련했다.

내년도는 올해 대비 초·중·고 학생수가 1656명 감소하고 있으나, 전체 학급수는 11학급 증가시켰다. 이는 학급당 학생수를 감축한 것으로, 교원들이 학생의 소질과 적성을 키우는 일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특히 2000년에 출생한 밀레니엄 베이비들이 고등학교에 입학하게 되는 내년에는 늘어나는 학생수 등을 고려해 평준화고 6학급(오현고 2, 대기고 2, 제주여고 4)과 특성화고 1학급(제주고)을 증설한다.

또 평준화고 학생 배치율(제주시 동지역 중3 졸업예정학생 대비)을 올해보다 1.9% 증가한 61.8%로 상향조정해 배치여건을 개선했다.

아울러 공립유치원에 대한 취학희망수요를 해소하고 유아수용 여건 개선을 위해 도평초병설유치원 2학급을 신설할 계획이다.

이번 중기학생배치계획은 향후 각종 교육정책의 기초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