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뉴시스]=4·29 국회의원 재보궐선거 광주 서구을 새누리당 정승(왼쪽) 후보가 17일 오전 광주시의회에서 공약발표 기자회견을 연 가운데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가 정승 후보에 대한 지원에 나서고 있다.
[광주=뉴시스]=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17일 박근혜 대통령과의 긴급 회동에서 '성완종 리스트'에 오른 이완구 국무총리를 교체하는 방향으로 가닥을 잡았다는 보도에 대해 "어제(16일) 발표문 이상으로 더 드릴 말씀 없다"고 말을 아꼈다.

김 대표는 이날 오전 광주 서구 서창농협에서 정승 후보와 함께 정책간담회를 가진 뒤 기자들과 만나 이 같이 밝혔다.

그는 고(故)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이 여야 유력 정치인 14명에게 불법 자금을 제공한 내역이 담긴 장부를 검찰이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는 보도에 대해서도 "아는 바 없다"고 일축했다.

김 대표는 그러면서 4·29 재보궐선거를 앞두고 여권에 악재로 떠오른 '성완종 파문'에 관해 "다소 그 문제 때문에 조금 어려움도 있다만, 능히 극복할 수 있는 일이라 생각하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네 곳 다 어려운 지역구이기 때문에 지역 일꾼, '새줌마' 콘셉트로 나왔다"고 설명했다.

앞서 박 대통령과 김 대표가 청와대에서 가진 40여분 간의 회동에서 이 총리 거취 문제를 논의한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사실상 이 총리의 경질로 의견이 모아진 것이란 보도가 나온 상황이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