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확인 위해 도당 관계자와 만남 요청한 상태”

 

  ▲ 9일 신구범 예비후보.

새정치민주연합 신구범 제주도지사 예비후보가 지난 8일 원희룡 예비후보 관련 도당차원 검증 성명이 자신과 무관하다는 입장을 표명했다.
 
신 예비후보는 9일 오전 제주도의회 도민의방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기자들의 질문에 답했다.
 
한 기자는 “선거와 관련해서 지난 8일부터 새정치민주연합 제주도당에서 원희룡 새누리당 예비후보의 전력에 대한 입장을 발표하고 있다. 신 예비후보와 조율이 된 내용인가?”라고 물었다.
 
이에 신 예비후보는 “전혀 무관하다”고 선을 긋고 “예비후보 등록 당시에도 선언한 바 있지 않느냐”고 반문했다.
 
그는 “등록 당시 무급자원봉사자를 쓰겠다는 약속과 폭로나 비방을 일체 하지 않고 정책선거를 진행하겠다는 약속을 지금까지 지키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얼마전 원 예비후보도 돈 안쓰는 선거와 정책선거, 비방을 하지 않겠다는 발언을 한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이어 “다만 지난 9일 당의 이름으로 보도가 된 사항을 읽었다. 그래서 왜 그렇게 했는지 누가 했는지 확인하는 상태”라고 밝혔다.
 
도당측에 (중단을) 요구할 의향이 있는지를 묻자 신 예비후보는 “당연히 요구할 것이다. 오늘 오후 도당 관계자들과의 만남을 요청한 상태다”라고 전했다.
 
한편 새정치민주연합 제주도당은 지난 8일 “원 예비후보는 사법연수원시절 아버지뻘 어른을 폭행하고 소란을 피운 부분에 대해 구체적으로 해명하라”고 촉구한 바 있다. / 제주도민일보 이은혜 기자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