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테크노파크(이하 JTP)는 지역 내 창업 활성화를 위해 지역 향토자원을 활용한 창조적 아이디어로 사업화를 추진 중인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촉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본 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와 제주특별자치도의 지원 아래 수행하는 통합 해양 건강뷰티산업 인력양성사업의 일환으로 제주 향토자원을 활용한 창조적 아이디어 사업화를 위한 바이오산업분야 예비창업자 및 초기 창업자들에 대한 지원 창업을 촉진하고 조기에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교육은 JTP가 보유한 우수 생산 장비와 인력을 활용한 현장 맞춤형 전문화 교육과 창업을 위해 필요한 경영, 재무, 사업계획서 작성법 등 주로 실무 교육으로 진행된다.

주요 교육 프로그램으로 시장동향, 제품개발 이론 및 실습, 생산 및 생산 공정, 품질관리 및 품질보증, 마케팅, 창업, 사업계획서 작성법 등으로 구성돼 있다.

JTP 바이오융합센터는 본 사업이 제주 향토자원을 활용해 산업화를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들에게 현장실습 중심 전문 교육과 창업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체계적인 예비창업 지원을 통해 창업초기의 애로사항을 최소화하고 성공적 창업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JTP 바이오융합센터 내에 예비창업보육실을 추가 확보해 예비창업자의 창업을 촉진하는 보육사업도 병행 할 예정이다.

한편 JTP 인력양성사업으로 추진되는 이번 교육의 참여 신청접수는 오는 15일까지 선착순이며, 자세한 내용은 제주테크노파크 홈페이지(www.jejutp.or.kr)에 안내돼 있다. 문의 김봉석 선임연구원(064-720-2341)

자료: 제주테크노파크 제공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