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도 자신감 있는 플레이와 다득점 경기를 통해 제주팬을 열광시키겠다.”
최순호 감독이 이끄는 강원FC를 홈으로 불러 5대0 대승을 거두고 K-리그 선두자리에 오른 제주유나이티드의 박경훈 감독은 이같이 밝혔다.

특히 최근 홈 6연승과 이번 시즌 안방 불패(7승 2무)의 상승세를 이어간 박 감독은 “제주는 계속적으로 진화하고 발전하고 있다. 언젠가는 기록이 깨지겠지만 우리 선수들은 끝까지 잘해줄 것”이라며 K-리그에서의 제주의 돌풍을 예고했다.

박 감독은 이날 K리그 데뷔골을 터트린 홍정호에 대해 “타고난 신장에 헤딩력·스피드·수비력·노련함까지 보유한 신예는 드물다”며 “앞으로 한국 축구의 대들보로 성장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날 경기에 대해 박 감독은 “엄청난 체력 소모에도 불구하고 우리가 요구했던 빠른 공수 전환과 역습 그리고 다득점까지 모든 과정에서 만족한다”고 밝혔다. 이어 “90분간 모든 에너지를 쏟아낸 선수들에게 박수를 보낸다”며 승리의 주역이 선수들임을 분명히 했다.

올 시즌 안방 불패 등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팀 성적에 대해 박 감독은 “제주는 계속적으로 진화하고 있다”며 “언젠가는 기록이 깨지겠지만 우리 선수들은 끝까지 잘해줄 것이다”이라고 밝혔다
.
이와 함께 “K리그의 모든 팀 중 쉽사리 볼 상대가 없다. 하지만 선수단이 하나로 잘 뭉치고 있어 어느 팀도 두렵지 않다”며 “앞으로도 자신감 있는 플레이와 다득점 경기를 통해 제주팬을 열광시키겠다”고 오는 21일 FA컵 16강전을 앞두고 치러지는 울산전 승리를 다짐했다.
 

제주는 이날 강원전 첫 승리와 함께 승점 25점을 확보, 같은날 경기 일정이 없었던 울산(승점 25점)을 따돌리고 K리그 1위에 등극했다.

 

/박민호 기자 mino@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