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24개 시민사회단체 비상연석회의 구성

[제주도민일보 조성익 기자] 한미 FTA 국회비준안을 29일 이명박 대통령이 서명한 가운데 제주지역 농민단체와 시민사회가 이명박 대통령 퇴진을 강력하게 요구했다.

도내 24개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한미 FTA폐기 MB 한나라당 심판 제주지역 비상연석회의는 29일 성명을 내고 “국민의 의견 무시하는 이명박 대통령의 한미 FTA 비준안 서명을 규탄한다”고 밝혔다.

비상연석회의는 “전국 각지에서 한미 FTA 폐기를 외치는 촛불문화제가 진행되고 있다”며 “그러나 이명박 대통령은 국민들의 외침이 들리지 않는지 무시하고 한미 FTA 협정 안에 서명했다”고 비난했다.

이어 “이명박 대통령의 한미 FTA 비준안 서명으로 농업은 물론 서민들을 보호하기 위한 법적, 제도적 장치가 모두 폐기 또는 조정되고, 서민들의 삶의 질은 급격하게 후퇴할 것”이라며 “한나라당은 본회의가 열린 지 7분 만에 강행처리하는 폭거를 하더니, 국가의 원수로서 더욱 신중하게 해야 할 이 일을 ‘경제발전, 일자리창출’이라는 알 만한 사람들은 다 아는 거짓말을 빌미로 서명하다니,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비판의 목소리를 높혔다.

비상연석회의는 “도민의 19%가 농민이고, 학계에 따르면 한미 FTA 피해지역 1위는 서귀포시 2위는 제주시”라며 “그야말로 벼랑 끝에 몰린 우리 제주도민들은 이명박 대통령을 강력 규탄하며, 우리 스스로를 지키기 위하여 ‘한미 FTA폐기, MB 한나라당 심판’ 활동을 강력히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어 “국민의 소리를 듣지 않는 이명박 대통령의 퇴진을 요구한다”며 “1%을 위한 한미 FTA 당장 폐기하라”고 주장했다.

한편 비상연석회의는 오늘(30일) 오전 11시 한나라당사 앞에서 출범 기자회견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