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민일보 이서희 기자] 국민의힘 제주도당은 26일 성명을 내고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서귀포시 선거구에 출마한 위성곤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TV 토론회에서 고기철 국민의힘 후보에 대한 허위 사실을 공표했다며 사과와 재발 방지 약속을 요구하고 나섰다.

국민의힘 도당은 “지난 19일 제주 한 언론을 통해 방송된 서귀포시 국회의원 초청 TV 토론회에서 4·3 관련 사안 토론 중 위 후보가 고 후보를 향해 ‘4·3은 민간인이 희생된 사건이지 폭동을 진압한 사건이 아니다. 그런데 그 의견에 동의를 하고 있지 않느냐’라고 허위 사실을 공표한 부분에 대해 반드시 책임을 져야 한다”고 밝혔다.

국민의힘 도당은 “고 후보는 위 후보의 발언처럼 4·3을 폭동을 진압한 사건이라고 의견을 내본 적도, 그 의견에 동의해 본 적도 없다. 그 어떤 4·3 왜곡 발언에 대해서도 반대했다”며 “4·3 관련 일부 인사의 과거 발언 논란을 고 후보에게 덧씌우고 싶은 의도”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다음 TV 토론회에서 사과와 재발 방지 약속을 통해 허위 사실 공표 논란에 종지부를 찍고, 다시는 과거 다른 지역 인사들의 4·3 관련 왜곡 발언을 정치적으로 이용하지 말라”며 “고 후보에게 ‘4·3 망언 프레임’을 덧씌워 선거 결과에 영향을 미칠 의도가 없다고 선언하라”고 요구했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