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최초 초등주말돌봄센터 ‘꿈낭’ 개소

23일 서귀포시 동홍초에서 열린 전국 최초 초등주말돌봄센터 ‘꿈낭’ 개소식. [제주도 제공]
23일 서귀포시 동홍초에서 열린 전국 최초 초등주말돌봄센터 ‘꿈낭’ 개소식. [제주도 제공]

 

[제주도민일보 현봉철 기자] 주말 양육 부담을 덜고 돌봄 공백을 해소하기 위한 제주형 주말 돌봄교실인 ‘꿈낭’이 23일 본격 운영을 시작했다.

제주도는 23일 서귀포시 동홍초등학교에서 전국 최초로 도입한 초등주말돌봄센터 ‘꿈낭’ 개소식을 개최했다.

개소식에는 꿈낭 이용 아동 및 학부모를 비롯해 오영훈 제주도지사, 김광수 제주도교육감, 이헌주 보물섬교육공동체 이사장, 제주도의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개소식에 참석한 학부모 이지연 씨(동홍초 5학년 김하윤 학생 어머니)는 “교대 근무라 집에 아이들만 있는 경우에 매번 친·인척에게 부탁하기 힘든 상황”이라며 “학교와 지자체가 운영하는 곳이라 더욱 안심이 되고 아이도 친구들과 어울릴 수 있어서 무척 좋아한다”고 전했다.

개소식 이후 오영훈 지사와 김광수 교육감은 일일교사로 나서 아이들과 소통하며 함께 ‘꿈낭’ 나무모형을 만들었다.

오영훈 지사는 “아이를 소중하게 키우는 부모의 마음으로 어린이들이 주말에도 안전하게 학교에서 뛰어놀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꿈낭 이름처럼 어린이들이 무럭무럭 자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제주도와 도교육청의 협력으로 만들어진 ‘꿈낭’은 학교시설을 이용해 돌봄이 필요한 6~12세 아동에게 주말 돌봄을 무료로 지원하는 사업으로 전국에서 처음으로 도입했다.

꿈낭 초등주말돌봄센터는 제주시 아라초등학교와 서귀포시 동홍초등학교 2개소에서 토요일과 일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된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