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제주도의회 도민카페에서 총선 불출마를 선언하는 무소속 김영진 예비후보.
19일 제주도의회 도민카페에서 총선 불출마를 선언하는 무소속 김영진 예비후보.

 

[제주도민일보 현봉철 기자]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공식 후보 등록을 이틀 앞두고 제주시갑 무소속 김영진 예비후보가 19일 총선 불출마를 선언했다.

김 예비후보는 이날 오후 2시 제주도의회 도민카페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거대 정당이 양분한 한국 정치의 견고한 벽을 넘지 못했다”며 “22대 총선에 따른 일정을 지금 이 시점에서 매듭짓고자 한다”고 불출마를 선언했다.

김 예비후보는 “국민의힘 중앙당으로부터 보수의 통합과 승리를 위해 함께 하자는 지속적인 요청이 있었다”며 “정치 입문 시기부터 늘 강조해 온 ‘건강한 보수의 재건’을 위한 투혼의 의미로 기꺼이 불쏘시개가 되려 한다”고 말했다.

이어 “1975년생 고광철 후보가 여론조사에서 선전한 것은 도민과 유권자의 뜻이 세대교체를 향하고 있다는 것”이라며 “국민의힘 제주시갑 당협위원장을 역임했던 신분으로서 향후의 선거 과정을 내밀히 지켜보겠다”고 강조했다.

이에 앞서 김 예비후보는 중앙당의 전략공천(우선추천) 결정에 반발해 국민의힘을 탈당하고 지난 6일 무소속 출마를 선언했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