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제주 총선 후보 합동 기자회견

윤 대통령 추념식 참석 요청··22일 총괄선대위 출범

4·3특별법 개정 등 4·3 관련 공약을 발표하는 더불어민주당 제주지역 총선 후보들.
4·3특별법 개정 등 4·3 관련 공약을 발표하는 더불어민주당 제주지역 총선 후보들.

 

[제주도민일보 현봉철 기자] 제76주년 제주4·3희생자추념식을 앞두고 더불어민주당 제주지역 총선 후보들이 19일 윤석열 대통령의 4·3추념식 참석을 요청하고, 4·3특별법 개정 등을 약속했다.

문대림(제주시갑)·김한규(제주시을)·위성곤(서귀포시) 후보 등 더불어민주당 총선 후보들은 이날 제주도당에서 합동 기자회견을 갖고 “윤석열 대통령은 올해 4·3추념식에 참석해 유족들의 마음을 해원해달라”며 “올해 4월 3일은 진보와 보수, 여야 정치권을 구분 짓고 편가르기 하지 말라”고 요청했다.

이들은 “지난해부터 본격화된 4·3에 대한 왜곡과 폄훼는 미래로 나아가려는 4·3의 발목을 잡고 있다”며 “4·3 왜곡과 허위사실 유포에 대해 처벌할 수 있도록 4·3특별법을 앞장서서 개정하겠다”고 공약했다.

이어 “유족복지재단 설립 근거를 마련하고 유족 인정 절차를 간소화하는 등 4·3유족들의 복지지원을 확대하겠다”며 “종교계 4·3피해에 대한 지원 근거를 마련하고 4·3트라우마센터 국비 확보에 나서는 한편 4·3기록물 유네스코 등재를 위해 국회 차원에서 뛰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은 오는 22일 총괄선대위원회를 구성해 출범한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