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7일까지 접수…모집 인원 6명

 제주4‧3평화 기념관 전경.  제주4‧3평화재단 홈페이지 갈무리
제주4‧3평화 기념관 전경.  제주4‧3평화재단 홈페이지 갈무리

[제주도민일보 이서희 기자] 제주도가 제주4‧3평화재단 이사장과 선임직 이사를 도지사가 임명하도록 하는 내용의 조례 개정을 추진하는데 반발해 재단 이사들이 줄사퇴한 가운데 이사 공개모집이 이뤄져 주목된다.

제주4‧3평화재단 임원추천위원회는 제주4‧3평화재단 정관과 제주4‧3평화재단 임원추천위원회 운영규정에 따라 비상임 이사 공개모집을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공개모집 인원은 비상임 이사 6명으로, 주요 직무는 4‧3평화재단의 운영에 관한 중요사항(정관 변경, 사업계획, 예‧결산 등)을 심의‧의결하게 되며, 임기는 선임일로부터 2년으로 1회에 한해 연임할 수 있다.

응모자격은 지방자치단체 출자‧출연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에 해당되지 않는 자로, 4‧3 또는 과거사 관련 분야에 대한 경험과 학식이 풍부한 자, 비전 제시 및 혁신 능력을 갖춘 자 등 요건에 부합해야 한다.

접수 기간은 오는 3월 7일까지이며, 접수 방법은 제주4‧3평화재단 총무팀에 직접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접수(마감일 접수시간 내 도착분에 한함)해야 한다.

지원서류는 4‧3평화재단 홈페이지 및 제주도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부미선 제주4‧3평화재단 사무처장은 “미해결로 남아있는 4‧3의 진상규명과 희생자의 명예회복에 기여하고 재단의 위상과 역할을 다할 수 있는 역량 있는 분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