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제주올레 대표와 한양식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 대표이사가 28일 라마다 프라자 호텔 제주에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단법인 제주올레 대표와 한양식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 대표이사가 28일 라마다 프라자 호텔 제주에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제주도민일보 박경철 기자] 사단법인 제주올레와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은 28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제주올레 길 공동 홍보를 통해 국내외 관광객 유치와 클린올레(올레길 주변 환경 정화 활동)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올레길 콘텐츠 공동 홍보 및 활동 △외국인 올레길 걷기 활성화 △클린올레 환경정화활동 △제주 원도심 재생 및 활성화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제주올레는 이번 협약이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통한 지역 관광 활성화와 제주 환경 보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안은주 (사)제주올레 대표이사는 “코로나19가 끝나고 제주올레 글로벌 홍보마케팅을 강화한 덕에 최근 제주올레를 찾는 외국인 도보여행자가 늘고 있다.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제주를 찾은 방문객들이 제주 자연의 가치를 온전히 감상하고, 올레길 주변 환경 정화를 통해 지속가능한 제주의 미래를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양식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 대표이사는 “제주 대표 관광 콘텐츠인 올레길 보전과 홍보를 위해 사단법인 제주올레와 힘을 합치게 돼 기쁘다”며 “제주를 방문하는 내국인과 외국인들이 아름다운 올레길을 경험할 수 있도록 제주올레 길을 지키고 알리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