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지천 일원에서 오는 8일부터 3일간 다채로운 프로그램 선보여

산지천 야간 분수쇼
산지천 야간 분수쇼

건입동주민센터(동장 김수정)가 주최하고 산지천축제위원회(위원장 고원평)에서 주관하는 제13회 산지천축제가 오는 8일부터 사흘간 산지천 일원에서 막이 오른다.

산지천축제는 건입동의 아름다운 비경과 생태하천 산지천을 중심으로 건입동에 깃들어 있는 역사와 전통을 계승 발전시키고 산지항 주변으로 번성했던 문화를 재조명하기 위한 건입동의 대표 축제이다.

축제 첫째날인 8일 오후 7시 김만덕기념관 앞 메인무대에서 개막식이 개최된다. 식전행사로 산지천토크&컨퍼런스, 동초등학교 난타, 앙상블 공연과 건입동 민속보존회 길트기 공연이 펼쳐지며 식후행사로는 초대가수 공연이 있을 예정이다.

둘째날 9일에는 오카리나 공연, 주민자치프로그램 라인댄스, 시니어모델 패션쇼 등 각종 문화예술공연과 청소년 댄스 콘테스트, 산지천 소망등띄우기 등의 행사가 진행된다.

마지막날인 10일에는 금강합창단, 미소앙상블의 문화예술공연과 산지천가요제가 진행되며, 영등굿을 마지막으로 축제가 마무리 된다.

축제기간중 체험부스를 방문하면 △촘대광어낚시 △산지천 물총파티 △RC보트투어링 △산지천 로드드로잉 △기름떡만들기 △물허벅지고 물나르기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또한 행사장에는 기부를 통해 어려운 이웃을 돕는 김만덕 사랑나눔 부스를 운영해 의인 김만덕의 나눔정신을 실천한다.

김수정 건입동장은 “깊은 역사를 가진 건입동이 많은 사람들에게 널리 알려짐과 동시에 원도심이 활성화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시민과 관광객들이 행사장에 방문해 생태하천으로 거듭난 산지천에서 가을의 정취를 만끽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행사기간 중에는 산지로(용진교~북성교) 구간에 대해 차량을 전면 통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