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학교 전경.
제주대학교 전경.

제주대학교는 11일 2024학년도 수시모집을 앞두고 오는 24일 제주대 아라캠퍼스 체육관에서 도내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전공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23년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고교생들에게 미리 대학 전공을 체험할 기회와 정보를 제공하고 학생들의 진로·설계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자 박람회 형태 운영으로 기획됐다.

진로체험을 제공하는 학과와 주제로는 △언론홍보학과 ‘미디어 콘텐츠 사부작 사부작’ △경영학과 ‘인스타그램으로 표현하는 자기 PR 마케팅’ △영어교육과 ‘영미 문화 교육-영어 퀴즈와 콘홀 게임’ △수학교육과 ‘수학교육과 전공과정’ △컴퓨터교육과 ‘찰칵! 웹으로 만드는 나만의 인생 네컷’ △체육교육과 ‘체교를 이겨라!’ △원예환경전공 ‘원예식물 심고 맛보기와 센서 체험’ △동물생명공학전공 ‘오감으로 경험하는 동물생명공학전공’ △물리학과 ‘반도체의 이해 및 공정 기술 체험’ △식품영양학과 ‘식판으로 비만 예방하기’ △패션의류학과 ‘한땀한땀 내가 만든 비즈반지’ △스포츠과학과 ‘우리 몸과 신체활동 과학적으로 알기’ △건축공학전공 ‘바우미 블록을 이용한 구조물 만들기 및 종이 접기를 통한 트러스 구조물 만들기’ △기계시스템공학과 ‘캔위성 제작 프로그램으로 체험하는 포렌식 사이언스’ △전자공학과 ‘저항과 트랜지스터를 이용한 반딧불이 만들기’ △미술학과 ‘그립톡에 담는 Fine Art’ △초등교육과 ‘새싹을 기르는 일, 초등교사의 길’ △수의예과 ‘연구실과 수의사의 다양한 진로소개, 동물에 관한 퀴즈’ △약학과 ‘약, 왜 이렇게 만들까?’ △의예과 ‘의과대학 소개, 손세정제의 원리 설명 및 비누 만들기’로 총 20개 학과가 참여한다.

또한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졸업생 취업멘토링’, ‘취업컨설턴트의 취업 컨설팅’도 함께 진행한다.

제주대는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해 오는 18일까지 사전 참여 고교 신청을 받고 있으며, 입학안내 홈페이지를 통해 개별신청도 가능하다.

학부모의 경우 별도의 신청 없이 당일 현장참여도 가능하다.

이은주 제주대 입학본부장은 “이번 행사는 지역 고교생에게 맞춤형 진로 탐색과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만큼 진로에 대한 고민이 많은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구체적이고 깊이 있게 고민하고 찾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