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월읍 일러스트 마을 지도.
애월읍 일러스트 마을 지도.

제주관광공사는 제주관광 공식 포털 비짓제주에서 변화된 여행 트렌드를 반영한 제주 마을 산책 '여름편-애월읍'을 소개한다며 30일 밝혔다.

이번 여름편에서는 <물과 산이 함께하는 물메마을, 수산리 (상)편>과 <용천수를 품은 애월 (하)편>으로 구성, 제주 애월읍의 다양한 매력을 소개한다.

MZ세대를 타깃으로 제작된 제주 마을 산책은 계절별 지역을 대표하는 키워드 장소가 돋보이며 인스타그래머블 감성까지 결합된 감각적인 시리즈로 구성됐다.

(상)편에서는 '산에서 물이 난다'는 이름이 붙여진 수산리의▲수산저수지▲곰솔나무 ▲하늘그네 ▲물메밭담길▲초당옥수수 ▲감성 카페등이 소개 된다.

(하)편에서는 ▲곽지과물해변 ▲한담해안산책로 ▲하물 ▲이색카페 모립 ▲미니멀웜 ▲카페소금 ▲문사기름집 등 놓치기 아쉬운 애월읍 콘텐츠가 소개 된다.

제주 마을 산책 여름편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여행 콘텐츠인 비짓제주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애월읍에서 소개된 장소에 방문하면 일러스트 지도와 스티커를 선착순(100명)으로 증정하고 있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다양한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제주다움의 매력이 가득한 마을 여행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소개해 나가고 있다"며 "공사는 앞으로도 마을 체류형 콘텐츠를 확장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도와 스티커는 문사기름집, 카페모립, 고토커피바, 제주관광공사 지정면세점(중문)에서 배포한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