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양화, 한국화, 조각 등 순수 미술 분야
내달 2일부터 22일까지 3주간 모집

제주국제컨벤션센터(ICC) 내 갤러리 'ICC JEJU'사진.
제주국제컨벤션센터(ICC) 내 갤러리 'ICC JEJU'사진.

제주국제컨벤션센터(ICC) 내 '갤러리 ICC JEJU'가 2022년 전시작가를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서양화 ▲한국화 ▲조각 ▲공예 ▲사진 등 순수미술 분야이다.

모집 공고일 기준 3년 이상 작품 활동을 하고 있는 제주 거주 또는 제주 출생 작가 또는 단체라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나, 타 갤러리 전시 참여 기간이 해당 전시 기간과 중복되면 안된다.

모집 기간은 내달 2일부터 22일까지 3주간이며, ICC JEJU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의 공고 및 공모 신청 서류 양식과 포트폴리오 양식을 확인 후 접수하면 된다.

등기우편을 이용한 접수와 이메일 접수가 가능하며, 등기우편을 이용한 접수의 경우 접수 마감일 소인이 날인된 우편물까지 유효하다.

모집 작가 심사는 갤러리 ICC JEJU 운영위원회에 의해 진행되며, 심사 결과는 해당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전시작가로 선정될 경우, 3층 로비 갤러리 ICC JEJU에서 4주 이내의 작품 전시가 이루어진다. 선정된 작가 또는 단체에는 전시장과 홍보물 제작비 또는 작품 운송비 일부가 지원되며, 기타 지원되지 않는 인력 및 비용 등은 전시작가 개별로 진행해야 한다.

ICC 관계자는 "제주 지역 예술 공간 확보 및 도내 예술인들에게 작품 전시 기회 제공을 통해 제주 문화와 예술의 우수성을 널리 알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도민, 행사참가자, 관광객에게 문턱 없는 예술 공간을 지원하여 제주 지역 문화 예술 발전을 도모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갤러리 ICC JEJU는 2015년 개관 이래 2019년 전문적인 예술 공간으로서 탈바꿈하며 매년 전시작가를 공개 모집한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