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문택 제주시 삼도1동 통장협의회장

박문택 제주시 삼도1동 통장협의회장
박문택 제주시 삼도1동 통장협의회장

19세기 산업혁명을 시작으로 탄소배출량이 증가하면서 우리 지구는 끊임없이 지구온난화의 문제에 둘러싸여 있다. 이러한 상황속에서 우리들이 지구를 보존하기 위해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것은 쓰레기 재활용일 것이다.
 
우리나라 기업들에서는 환경을 보존하기 위해 재활용품으로 들어온 투명 페트병을 활용한 제품들을 개발 및 출시하거나 재활용이 가능한 친환경 제품을 만들려고 하고 있고, 아웃도어로 유명한 **야크에서는 500ml 페트병을 분쇄 후 섬유의 원료가 되는 칩을 만들어 옷을 생산하는 등 많은 기업들이 환경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위 사례처럼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쓰레기 재활용은 환경보전 뿐만 아니라 생산품의 원자재로도 활용이 가능하고 원자재 수입이 많은 우리나라에서는 재활용에 의한 원자재 확보가 돈이 될 수 있다.
 
이러한 관점에서 삼도1동 뿐만 아니라 다른 동에서도 운영중인 재활용 도움센터는 재활용 쓰레기의 원자재화를 가능하게 하는 시발점이라고 볼 수 있다.
 
그래서 삼도1동 통장협의회 18명의 통장들은 재활용의 중요성에 대해 인지하여 주민센터와 협조하에 매월 정기적으로 현장을 직접 점검하면서 재활용 도움센터와 클린하우스가 원활하게 운영 될 수 있도록 앞장서고 있다.
 
나부터, 내 주변부터 시작하는 재활용이 마중물이 되어 전지역으로 확대된다면 우리 아이들이 살아가는 환경을 보존하고 더욱 아름답게 만드는 길이 될 것이다.

 

-박문택 제주시 삼도1동 통장협의회장-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