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민일보

상단여백
HOME 생활경제 농수축산
제주도농기원, 제주 농축산 발전 '참 농업인' 추천 접수8월 10일부터 20일까지...농업인상 6개 부문·우수농업인상 2개 부문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원장 정대천)은 8월 10일부터 20일까지 '2020 제주특별자치도 농업인상' 및 '우수농업인상' 후보자를 추천받는다고 7일 밝혔다.

'도 농업인상'은 제주 농축산 분야에 헌신하며, 지역 발전에 공적이 많은 농업인에게 시상하는 농업 관련 도내 최고 권위의 상이다.

일반작물, 감귤, 친환경농업, 축산, 여성농업인, 유통가공 등 6개 부문에서 각 1명을 선정해 수상할 예정이다.

추천 대상은 △제주도민으로 농축산업 진흥·발전에 공적이 뚜렷한 개인 또는 단체 △제주도민이 아니라도 제주 농축산업 진흥·발전에 이바지한 공적이 뚜렷한 자다.

이와 함께 올해 처음으로 귀농 및 청년농업인을 대상으로 '우수농업인상'을 시상할 예정이다.

추천 자격은 △귀농 부문은 제주로 귀농 후 성공적으로 영농에 정착한 자 △청년농업인 부문은 농업의 가치를 실현하는 신규 농업인 또는 부모의 농업을 승계해 의욕적으로 농업에 종사하는 자다.

농업기술원은 1차 현지방문 심사와 2차 제주특별자치도 농업인상 심사위원회 심사 후 최종 수상자를 선정하고, 11월 중 시상할 예정이다.

'도 농업인상' 및 '우수농업인상' 수상자 대상으로 농장 홍보 영상물을 제작해 농업기술원 유튜브 채널로 송출할 계획이다.

또한, 11월 1일부터 10일까지 농업기술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댓글.공유 이벤트를 진행해 당첨자에게 우수농업인 및 귀농 창업자가 생산한 농산물 등 경품을 증정한다.

'도 농업인상' 및 '우수농업인상' 신청은 농업기술원 기술지원조정과로 우편 또는 직접 제출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도청 홈페이지 입법․공고․고시 또는 농업기술원 홈페이지 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상종 농촌지도사는 "제주 농축산 분야에 헌신하고 발전에 기여한 우수 농업인 발굴에 많은 관심과 추천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홍석형 기자  hsh8116@hanmail.net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