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민일보

상단여백
HOME 생활경제 관광
제주관광공사 성산포항면세점 7일 재개점2015년 이후 5년 만에 재개점...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공적 인프라 기능에 충실

제주관광공사가 오는 7일 서귀포시 성산포항면세점을 재개점, 본격적인 영업에 들어간다.

제주관광공사(사장 박홍배)는 성산포항과 전라남도 고흥군 녹동항을 잇는 카페리 여객선 '선라이즈 제주(Sunrise Jeju)'가 지난달 취항함에 따라 면세점 시설공사, 매장 조성 등 제반 준비를 마무리하고 이달 7일부터 면세점을 연다고 6일 밝혔다.

제주관광공사는 지난 2013년 12월 24일 성산포항면세점을 개점, 2015년 10월까지 약 2년간 성산포항에서 면세점을 운영해왔다.

이후 공사는 기존 성산과 전남 장흥군 노력항을 연결하던 쾌속선(오렌지호)의 운항 중단으로 인해 면세점 영업을 중단해야 했다.

제주관광공사는 이번 성산포항면세점 재개점이 대략 5년 만에 이뤄지는 만큼, 성산포항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보다 더 나은 면세쇼핑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영업준비를 착실히 해왔다.

공사는 성산포항면세점을 매장과 부대시설을 포함해 163.20㎡로 조성하는 등 이전의 시설(133.44㎡)보다 다소 넓고 쾌적한 인테리어를 적용함으로써 고객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주관광공사는 면세상품의 대표 품목인 홍삼, 주류, 담배 등을 중점으로 하되 향수, 패션(가방, 선글라스 등) 제품도 선호도가 높은 상품 위주로 매장을 꾸릴 계획이다.

아울러, 성산읍 등 지역과 함께 하는 쇼핑 인프라 기능에도 충실함으로써 지역경제에 기여하는 면세점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도 활발히 전개할 예정이다.

박홍배 제주관광공사 사장은 "성산포항에 여객선 운항이 재개되면서 지역경제에 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제주관광공사 면세점도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고 사회공헌 등 공적기능에도 충실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박홍배 사장은 "이번 면세점의 재개점으로 공사는 중문관광단지 제주국제컨벤션센터(ICC JEJU)에 입점한 지정면세점과 인터넷면세점에 이어 성산포항에서도 도민과 관광객에게 편안한 면세쇼핑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관광공사는 코로나19 등의 영향으로 별도 성산포항면세점의 재개점 기념행사 없이 곧바로 영업을 개시할 방침이다.

홍석형 기자  hsh8116@hanmail.net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