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트몰트국립음대, 토마스그로세 총장 및 클라리넷‧플롯‧피아노 교수진 방문

제주 함덕고등학교에서 음악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데트몰트국립음대(Hochschule für Musik Detmold) 교수진들이 첫 ‘마스터클래스’(Master Class)를 진행한다.

제주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오는 3월 9~15일까지 6박 7일 일정으로 진행되는 이번 ‘마스터클래스’(Master Class)에서는 클라리넷, 피아노,플롯 세 분야의 수업이 진행된다.

이를 위해 마스터클래스를 위해 토마스 그로세(Thomas Grosse) 데트몰트국립음대 총장이 함덕고를 찾는다.

이와 함께 클라리넷에 제1단과대학(오케스트라 악기)학장인 토마스 린트호스트(Thomas Lindhorst) 교수, 플롯에 한스 외르그 베그너(Hans-Jörg Wegner) 교수, 피아노 이수미 교수가 함덕고 음악과 학생들을 만난다.

교수진은 제주 방문 대부분의 시간을 마스터클래스 운영에 매진할 예정이다. 음악과 학생들의 연주회 및 사제동행연주회, 데트몰트국립음대교수음악회 등 다채로운 행사도 마련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협약 이후 처음으로 이뤄지는 마스터클래스를 통해 함덕고 음악과 학생들의 꿈과 끼, 가능성이 더 크게 키워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이고도 성실한 협약 이행을 통해 제주의 음악인재들이 세계의 예술 인재로 자랄 수 있는 공교육 토대를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마스터클래스는 지난해 12월 제주도교육청과 데트몰트국립음대간의 ‘교육교류협약’체결 이후 처음으로 이뤄지는 것이다.

협약 이후 양 기관은 함덕고 음악과 학생들의 독일 국립음대 진학을 위해 협력과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