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가 임대인 상생운동' 통해 무너진 공동체 회복 기대

문윤택 예비후보

제21대 국회의원에 출마하는 제주시 갑 선거구 더불어민주당 문윤택 예비후보는 18일 보도자료를 통해 “제주에서도 신종 코로나로 인한 매출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세 소상공인들을 지원하기 위해 ‘상가임대료 인하 운동’을 펼치자.”고 제안했다.

문 예비후보는 "특별경영안정자금 등이 지원되고 있지만, 그 실효성은 미미하고 자금 집행도 제대로 되지 않고 있는 실정"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는 "지금 영세 자영업자들의 피해가 가장 심각하고 장사가 안돼 밀린 상가 임대료가 가장 큰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다"며 "우리 제주도에서 건물주들이 자발적으로 상가 임대료 인하운동을 펼쳐야 한다"고 주장했다.

'착한 임대인 상생운동' 신제품 문윤택 예비후보가 제안하는 것이다,

제주도와 공공기관, 민간기업, 시민단체 및 제주도민이 함께 참여해 코로나 사태 극복은 물론 무너진 공동체를 회복하고 상생 발전의 기회로 삼자는 것.

문 예비후보는 "범도민 위기 극복 협의체 출범이 조금 늦은 감은 있지만, 이제라도 중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실제적인 지원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이를 위해 “외식 업체의 지방세 신고 및 납부기한 연장, 징수 및 체납 처분 유예가 필요하고, 제주사랑상품권의 적용 지역을 시내 골목 상권으로 확대하고, 모바일 전자상품권 발행도 조기 추진해야 한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