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민일보

상단여백
HOME 교육 교육일반
제주교육청, 내년도 주요정책 공감마당 추진교육정책 대한 정보 공유… 평가 행정지원 리더십 혁신 등 3대혁신 발표

제주도교육청은 11일부터 4회에 걸쳐 2020년 주요정책 교육가족 공감마당을 추진한다.

학교별로 5명(학교장, 부장교사, 행정실장, 학교운영위원장, 학부모회장)이 함께 17개 시도교육청 차원에서는 처음 시도되는 형식으로 이날 서귀포 지역을 시작으로 동부,서부, 북부 순으로 진행된다.

교육가족 공감마당은 2020년 교육정책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현장과의 소통을 위해 발표 및 토론으로 운영된다.

발표되는 주 내용은 ‘존중’을 기치로 내세우며 수립된 ▲안전과 건강 ▲맞춤형 교육 ▲미래교육 ▲위기학생 지원 ▲교육복지 등의 교육정책들이다.

또한, 이석문 교육감이 평소 강조하는 3대혁신인 ▲평가 혁신 ▲행정지원 혁신 ▲리더십 혁신의 구체적인 내용도 발표된다. 이에 대해서도 일선학교 관계자들의 구체적인 의견이 개진될 것으로 교육청은 기대하고 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이번 공감마당을 시작으로 2020년은 제주교육이 존중의 가치를 중심으로 아이 한 명 한 명을 소중히 여기고 지원하는 새로운 한 해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교육정책에 대한 소통의 확대로 제주교육의 희망을 더 높여가는 한 해가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시했다.

문서현 기자  start-to@hanmail.net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