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민일보

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자치행정
구. 세종의원 서측 공영 주차장 복층화 사업 준공사업비 8억원 투입.1층 2단 46면 주차공간 조성

구도심권 주차심화지역의 주차난을 해소하기 위해 시행한 '구. 세종의원 서측 공영 주차장 복층화 사업'이 준공됨에 따라 정상 운영에 들어갔다.

제주시에 따르면, 이 지역은 상권.주택밀집지역 내 이용객 급증으로 인한 주차장 시설 확충이 필요함에 따라 기존 895.6㎡ 공영 주차장을 복층화 해 주차난을 완화하고 상권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추진됐다.

본 사업은 사업비 8억원을 투입해 총 46면의 규모로 올해 6월에 공사를 시작해 11월 26일 준공됐으며, 1일 평균 180여대가 이용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또한, 주차장 운영은 한시적으로 상권 이용객 및 지역 주민들이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무료로 개방해 시범 운영하며, 추후 주차회전율.주차장 수급 실태 등을 분석한 후 유료화 할 예정이다.

이번 준공된 공영 주차장은 삼성혈.오현단.제주성지 등이 있는 제주 역사의 요람이며, 상업과 교통의 요충지로서 유서 깊고 시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지역적 특정을 감안하고, 지역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 주차 전용 건축물에 옛 제주를 느낄 수 있는 초가의 모습 및 역사문화의 숨결을 가미한 도자기 타일 벽화를 처음으로 도입해 일정 부분 꾸몄다.

한편, 제주시에서는 내년도 사업비 433억원을 투입, 주차난이 심각한 제주상공회의소 동측 공영 주차장 외 6개소에 공영 주차장 주차 전용 건축물 사업을 추진키로 했다.

또한, 앞으로도 부지 확보가 곤란한 주차심화지역에 대해 복층화 사업을 통한 주차난 완화에 심혈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다.

홍석형 기자  hsh8116@hanmail.net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