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대한민국 브랜드대상.아시아브랜드 대상 시상식서

휴온종합건설(주) 김경보 대표는 지난달 28일 서울 강남구 임페리얼 팰리스호텔에서 진행된 '2019 대한민국브랜드 대상, 아시아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건축/설계/시공 분야에서 노후화된 제주지역 개발에 기여한 공으로 특별표창자로 선정돼 더불어민주당 최고의원인 박주민 의원의 특별표창을 수상했다.

수상자 선정에는 분야별로 엄격한 심사를 통해 선정된 약 20여 개의 기업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500여명의 중소기업인들과 정치,경제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석했으며, (사)대한민국 중소기업경제인연합 창립기념식도 같이 진행됐으며, 아시아 브랜드에는 중국기업도 함께 참여해 뜻을 같이했다.

박원순 서울시장의 축사와 함께 각종 축하공연과 시상과 행사에는 유튜브, 네이버TV에 생중계됐고, 그리고 중국최대포탈사이트인 바이두를 통해 중국전역에 실시간 방송이 이뤄졌다.

이날 수상한 휴온종합건설(주)은 2012년 제주인테리어라는 상호로 사업을 시작해 한화 '아쿠아플라넷 제주' 협력업체를 시작해 박물관 인테리어를 비롯, 현대해상 사무실인테리어, 파라다이스 카지노 사무실 인테리어, 주택인테리어, 제주도내 주택 리모델링 업계의 선두를 이어왔다.

또한, 휴온종합건설은 친환경디자인으로 2015년/2019년 기업부설연구소 자격을 부여받았으며, 제주도내 일자리 창출과 고용안정성, 기업운영 건정성을 인정받아 제주도 2015년 고용우수기업 2018년 성장유망중소기업으로 인증받은 강소기업이기도 하다.

현재 휴온종합건설뿐만 아니라 제주종합건축자재 전시장(예림도어, 아메리칸 스텐다드 제주 대리점), 휴온인베스트먼트(부동산 시행, 임대, 개발, 분양), 제주인테리어건설(인테리어설계) 등 건설, 건축, 인테리어 관련 법인 계열사를 운영하면서 고용안정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휴온스테이(HUON STAY)'란 주택 브랜드를 런칭해 2016년부터 친환경 주택, 트렌디한 현대감각의 설계와 시공을 모토로 공동주택 100여세대와 고급 타운하우스 등을 분양하면서 도민들의 관심과 인기로 단기간에 완판하기도 했다.

휴온종합건설에 따르면 "'휴온스테이(HUON STAY)'라는 브랜드는 쉴 휴 따뜻할 온, 따뜻하고 편안한 집에 머물다'라는 뜻으로, 고객을 최우선으로 따뜻하고 편안한 휴식공간에서 머무를수 있게 연구하고, 잠깐의 경제적 이익을 위해 단기간에 짓고 분양하는 회사가 아닌, 점점 바뀌어 가는 현대사회의 핵가족화, 가족중심적 동선, 빠르게 변화하는 디자인과, 4차 산업으로 인한 홈 스마트 시스템을 고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충분한 설계와 편리하고 친환경적인 디자인 설계를 위해 다각도로 연구하고 개발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김경보 대표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한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후원과 제주도 장애인 체육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사업뿐만 아니라 각종 후원과 기증 및 사회봉사를 통한 사회 공헌에도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