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민일보

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
제주대, 유명강사 초청 NCS 취업 특강 실시

제주대학교 진로취업과·대학일자리센터(센터장 강창남)는 지난 10월 25일부터 11월 29일까지 제주지역 청년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공공기관 취업 입사시험인 NCS직업기초능력평가 취업특강을 마무리했다고 2일 밝혔다.

총 10회에 걸쳐 약 20여명이 참여한 이번 특강은 공공기관 주요 채용시험의 하나인 NCS직업기초능력평가의 8개 주요 과목에 대한 수험 전략 및 학습법, 기출문제풀이 등이 외부 전문 강사에 의해 진행됐다.

특히 실제 시험과 동일한 형태의 오프라인, 온라인 모의고사를 실시해 공공기관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취업 준비생들의 실전 감각을 향상할 수 있도록 했으며 수강료 및 교재는 무료로 제공됐다.

강창남 제주대 진로취업과·대학일자리센터장은 “현재 졸업예정자 및 취업준비생들이 취업을 위해 사용하는 취업 사교육비에 대한 부담이 날로 가중되고 있다”며 “서울 수험가 및 인터넷 강의로 만날 수 있는 유명 강사들을 초청해 실시한 만큼 취업준비생들이 경제적 부담 없이 원하는 목표를 이뤄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대 진로취업과·대학일자리센터는 제주대 재학생 및 졸업생뿐만 아니라 제주지역 청년들의 진로설정과 취업성공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각종 지원사업을 벌이고 있다.

문서현 기자  start-to@hanmail.net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