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8회 전국으뜸농산물한마당서 현용수, 김철승, 좌경진,현동규, 고정흥 6명 수상

농식품장관상 수상한 김윤태씨

(사)한국농업경영인제주특별자치도연합회(회장 현진성)는 ‘제28회 전국으뜸농산물한마당’에서 김윤태(39·조천읍)씨가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총 6명이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지난1~3일 경기도 수원시 농협하나로마트 수원점에서 열린 전국으뜸농산물한마당은 소비자에게 우리 농산물에 대한 홍보를 강화하고, 생산자와의 직거래 활성화를 유도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전국 17개 시·도에서 생산된▲곡류 ▲과일류 ▲채소류 ▲화훼류 ▲특작▲특별·가공류 등 6개 부문에 전국 우수 농산물이 출품돼 으뜸농산물이 되기 위한 경쟁을 펼쳤다.

이번 행사에 과일류 부문에 골드키위를 출품한 김윤태씨는 대회 최고상인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과일류)을 수상했다.

▲한라봉을 출품한 현용수(53·남원읍)씨는 농촌진흥청장상(과일류), ▲단호박을 출품한 김철승(45·대정읍)씨는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장상(채소류), ▲석창포를 출품한 좌경진(57·한경면)씨와 백합을 출품한 현동규(26·조천읍)씨는 한국식품연구원장상(특별·가공류, 화훼류), ▲국화를 출품한 고정흥(54·안덕면)씨가 한농연중앙회장상(화훼류)을 받았다.

김윤태씨는 “기대하지 않았는데 큰 상을 받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 더욱 열심히 농사에 매진해 키위 재배면적을 늘려나가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현진성 한농연제주도연합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소비자들이 우리 농‧특산물의 안전성과 소중함을 인식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됐을 것”이라며 “제주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려 판로를 개척하고, 소비촉진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