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비상진료체계 유지, 지역별 문 여는 병의원, 약국 지정ㆍ운영
감염병·식중독 등 모니터링 강화

제주도가 추석연휴에도 의료 보건 서비스를 평상시와 다름없이 유지할 수 있도록 '추석 연휴 응급진료·식중독 예방 대책상황실'을 운영한다.

제주도는 이를 위홰 ▲24시간 비상진료체계 강화, ▲추석 응급의료정보를 제공, ▲감염병․식중독 모니터링 강화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도내 응급의료기관(종합병원) 24시간 비상진료체계를 강화한다.

또한 도내 곳곳의 진료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지역별 문 여는 병ㆍ의원 (155개소) 및 약국(171개소)을 지정·운영한다. 이를 위해 응급의료기관 6개곳와 병의원 76, 약국 83, 보건기관 29개소 동참한다.

보건소에서는 연휴기간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정상 진료를 실시하여 도민들의 의료기관 이용 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추석 연휴 간 의료공백이 없도록 온‧오프라인 추석 응급의료정보를 제공한다.

도는 도민과 관광객이 언제든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연휴기간 중 이용 가능한 의료기관 및 약국 정보를 도‧행정시 홈페이지에 업데이트 한다.

해당정보는 스마트폰 앱, 포털사이트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도는 119(구급상황관리센터), 도 종합상황실과 당직실 및 지역 보건소 등 오프라인을 통해서도 의료정보를 안내할 계획이다.

연휴기간 동안 오픈하는 음식점을 중심으로 감염병․식중독 등 보건 모니터링도 강화한다.

이번 연휴기간에 문을 여는 음식점은 474개소로, 도는 해당 음식점 정보를 도․행정시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