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민일보

상단여백
HOME 사회 사회일반
제주도, 개학시기 유행 감염병 주의 당부개학 전 수두·홍역 등 표준접종일정 준수 및 예방 접종력 확인

제주도가 도내 학교 개학을 앞두고 수두 홍역 등 표준접종일정 준수 및 예방 접종력 확인과 감염 예방 및 확산방지 위한 올바른 손씻기·기침예절 등 개인위생을 준수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는 개학시기를 맞아 집단생활로 확산될 수 있는 눈병, 수두, 유행성이하선염 등 감염병 예방차원에서다.

특히 유행성 눈병인 유행성각결막염과 급성출혈성결막염은 전염력이 강한 눈병으로 집단생활 등을 통해 확산될 가능성이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또한 학교, 유치원, 어린이집 등 단체생활 및 수영장에서의 유행성 눈병 감염예방을 위한 개인위생 수칙 준수와 이상 증상이 나타날 경우는 조기에 진료를 받도록 당부했다.

수두와 유행성이하선염은 매년 4월부터 6월과 10월부터 이듬해 1월 사이 발생이 증가함에 따라, 9세 이하 연령층에서 발생이 높기 때문에 개학 전 어린이의 예방접종기록을 확인해 표준일정에 따라 접종하고, 누락된 접종이 있으면 완료해야 한다.

아울러 감염 의심증상이 나타나면 다른 사람과의 접촉을 최대한 피하고, 전염기간* 동안 등원·등교를 하지 않도록 학교와 학부모님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한편 감염병 사전예방수칙으로는 손 씻기, 기침예절 지키기와 초등학생의 경우 빠트린 접종이 없는지 확인해야 하며, 아직까지 접종하지 않는 예방접종이 있을 경우 보건소나 지정 의료기관을 방문해 접종 완료해야 한다.

문서현 기자  start-to@hanmail.net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