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원칙, 8월 중 3차례 진행…제2공항 필요성,국토부 용역평가 등

제주도와 제2공항 반대대책위원회는 제2공항을 둘러싼 갈등과 의혹들을 해소하기 위해 8월중 3회에 걸쳐 TV공개토론회를 개최하기로 합의했다.

제주도와 제2공항 성산읍반대대책위원회가 제2공항 건설을 둘러싼 의혹들을 해소하기 위해 TV공개토론회를 개최하기로 합의했다.

제주도와 제2공항 성산읍반대대책위원회(위원장 강원보), 제2공항반대범도민행동(공동대표 박찬식)은 25일 오후 4시 30분 원희룡 도지사 집무실에서 제2공항에 대한 도민 알권리 실현을 위한 공개토론회를 8월 중 3차례 개최하기로 했다.

이날 면담에는 원희룡 도지사와 강원보 제2공항성산읍반대대책위원장과 박찬식 제2공항반대범도민행동 공동대표가 참석했으며, 현학수 공항확충지원단장, 김승철 소통혁신정책관, 강영진 공보관이 배석했다.

양측은 제2공항 공개토론회에 대해 제주지역 방송사를 섭외해 공개방송 형식의 토론회로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방송사와 협의해 가급적 8월 중 생방송을 원칙으로 진행할 계획이며, 토론자는 양 측이 의제에 따라 전문가 또는 일반 도민을 추천키로 했다.

3차례의 토론에서는 제2공항 필요성과 국토부 용역에 대한 평가, 갈등 해결 방안이 주로 언급될 예정이다.

현 공항 활용 혹은 제2공항 개발’에 대한 쟁점과 ‘국토부 용역 등 제2공항 정책 전반에 대한 평가’를 화두로 2차례의 토론이 이어질 예정이다.

특히 마지막 토론은 도지사 참석을 원칙으로 하되, 구체적인 방법과 토론 참여자와 관련한 사항은 추가 협의해 진행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