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민일보

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자치행정
제주시, 상반기 관광사업체 친절 우수업체 5곳 선정
2018년 친절도 모니터링 결과 친절 우수업체 상패수여식 모습.

제주시는 상반기 관광사업체 대상으로 친절 모니터링을 실시한 결과 업종별 친절 우수업체 5개소를 선정했다고 12일 밝혔다.

조사대상은 제주시 관광사업체 중 업종별로 숙박업, 음식업, 여행사, 관광지, 교통업 등을 무작위로 100개소를 선정했다.

조사는 올해 3월 한달 간 전화응대, 인사예절, 대민응대, 업무지식 등의 항목에 대해 전화 및 방문평가, 현장 고객 인터뷰 평가를 진행한 결과 업종별로 1위를 차지한 업체로 5개 업체를 친절 우수업체로 선정한 것이다.

이번 평가 결과 관광사업체 친절만족도 종합점수는 85.7점으로 2018년 상반기 85.5점 보다 0.2점 상승, 2018년 하반기 81.3점보다 4.4점 상승한 것으로 평가되어 작년보다 소폭 상승한 것으로 평가됐다.

모니터링 평가결과 하위업체 또는 개별 신청업체 44개소에 대해서는 올해 4월부터 6월까지 업종별 맞춤형 친절교육 및 컨설팅 교육을 실시했다.

제주시에서는 이번 선정된 친절우수업체 5개소에 대해 친절우수업체 상패를 수여할 계획이며, 하반기에도 친절 모니터링을 실시해 상위업체에 대해 친절우수업체 상패를 수여할 계획이다.

제주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제주관광의 질적 성장을 위해 관내 관광사업체를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친절모니터링 및 교육을 진행해 시민과 관광객 모두가 행복한 관광을 이끌어 나가는 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홍석형 기자  hsh8116@hanmail.net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