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민일보

상단여백
HOME 사회 사회일반
"김명환 위원장 구속영장 청구, 철회하라"한국노총제주본부 "보다 성숙한 자세로 대화하고 해법 모색해야"

한국노총제주도지역본부는 20일 오후 성명을 통해 "민주노총 김명환 위원장에 대한 구속영장을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한국노총 제주도지역본부는 "명분없는 폭력투쟁은 대중들로부터 외면받고 있다. 이미 많은 집회와 시위현장에서 명분없는 폭력은 사라지고 잇는 추세"라며 "그 흐름을 너무나 잘 알고 있는 총연맹에서 폭력을 주도하고 배후를 조정했을 리 없다"고 주장했다.

이어 "일부에서 충돌이 있었을 수 있지만 그것은 어디까지나 우발적인 것이었을 것"이라며 "총연맹 위원장까지 구속시킬 사안이 결코 아니"라고 강조했다.

한국노총은 "노동조합 간부에 대한 구속과 탄압은 비단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니"라며 "독재정권 시절에도 심지어 민주정부를 표방한 정권에서도 정권에 반하는 파업과 시위에 대해선 체포와 구속 등으로 노동운동을 탄압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노동운동에 대한 탄압이 심해질수록 그에 저항하는 노동자.민중의 투쟁은 더욱 거세진다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된다"며 "과거 정부와 똑같이 위원장을 구속하고, 폭력적 탄압으로 입막음 하려 해서는 안된다"고 목소리를 높혔다.

이에 "보다 성숙한 자세로 대화하고 해법을 모색해야 한다"면서 "민주노총 김명환 위원장에 대한 구속영장을 철회할 것"을 촉구했다.

홍석형 기자  hsh8116@hanmail.net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