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아동센터제주지원, 30일 “JDC 책가득 꿈가득 부모특강” … 28일 서귀포서

지난 달 30일 중앙로 청소년 문화카페 생느행에서 알권리연구소 전진한 소장을 모시고 부모특강을 진행했다.

지역아동센터제주지원단에서는 JDC책가득 꿈가득 사업의 일환으로 제주도내 지역아동센터 이용아동 보호자들을 대상으로 “JDC 책가득 꿈가득 사업 부모특강”을 제주시와 서귀포시에서 2회 개최한다.

지난 30일 저녁 7시 중앙로 청소년 문화카페 생느행에서 기록·정보 활동가라는 새로운 직업을 창조해 낸 알권리연구소 전진한 소장을 모시고 우리 아이들이 살아가야 할 4차 산업혁명시대, 인공지능과의 무의미한 경쟁에서 벗어나 ‘인간 본질’에 주목할 수 있도록 우리 아이의 진로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했다.

다음달 28일에는 서귀포 제주올레 여행자센터 1층 다목적실에서는 2017년 베스트셀러 ‘엄마반성문’의 저자이며, 서울 명신초등학교 교장으로 재직 중인 이유남 교장을 초청해, ‘행복한 자녀! 존경받는 부모!’ 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이번 특강은 자녀와의 관계와 교육 문제에 대해 이유남 교장의 실제 경험을 토대로 자녀양육 방법을 전하며, 좋은 부모가 되기 위한 대화법과 자녀의 자존감을 높이는 방법 등을 배운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