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민일보

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정치일반
제주도, 공공기관 채용 첫 통합필기시험 실시오는 18일…응시자, 지정 시험실 오전 9시 20분까지 입실

제주도는 ‘2019년 상반기 제주도 공공기관 직원 통합 채용계획’에 따라, 상반기 공공기관 채용 통합필기시험을 오는 18일 실시한다.

상반기 통합필기시험은 지정 시험장 2개소에서 오전 10시부터 치러질 예정이며, 응시자는 응시표와 신분증, 컴퓨터용 흑색사인펜 등을 소지해 오전 9시 20분까지 해당 시험실에 입실해야 한다.

응시자 본인에게 지정된 시험장에서만 시험에 응시할 수 있어 본인이 응시할 시험장을 사전에 확인해야 한다.

특히, 시험시간은 응시직렬(급)별로 상이하기 때문에 공고문을 반드시 참조해야한다. 응시표는 응시자 본인이 인터넷원서접수홈페이지에서 출력이 가능하다.

앞서 제주도는 상반기 통합필기시험을 위해 지난 4월 30일부터 5월 7일까지 원서접수를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31명 선발에 533명이 접수해 평균 17.2: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특히,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행정6급 시험에는 3명 선발에 282명이 접수해 94:1의 최고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번 통합필기시험의 합격자 발표는오는 31일 공고될 예정이며, 제주도와 해당 공공기관은 필기시험 합격자를 대상으로 향후 서류전형, 직무체력테스트, 면접시험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한편 응시자 준수사항 등 기타 자세한 내용은 제주도와 해당 공공기관 홈페이지 채용정보란 또는 인터넷원서접수사이트에 공고된 공고문을 참조하면 된다.

문서현 기자  start-to@hanmail.net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